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Eclipse 실행 에러 - JRE와 JDK의 부재!!!

Java/Java Error

by ChrisMare 2017. 10. 2. 05:02

본문

어느날 Java를 업데이트를 클릭 한 뒤 Eclipse를 실행 시켰는데

예상치 못한 에러가 발견되서 결국 구글링을 하게되었다.....

여러분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하하하


음...!(큼) 일단 여러분들은 이러한 에러를 접할 수 있다.



A Java Runtime Environment (JRE) or Java Development Kit (JDK) must be available in order to run Eclipse. 

No Java virtual machine was found after searching the following locations:

C:/Program Files/Java/jre1.8.0_91/bin




그렇다면 당황하지않는다... 우리는 구글링이 있다!!!!!


자 구글링을 검색하면 흠.... stackOverflow가 있다. 해석좀 한다 싶으면 여길 추천한다... 

미쿡인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해결할 수도있고 아무튼 괜찮은 사이트다.


찾아본 결과 간단히 말하자면 Eclipse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jdk와 jre가 반드시 이용되야하는데 여기서

PATH가 문제가 생겻을 거라는 거다. 이거를 확인 해보자!!!


일단 첫번쨰!!!!!


Eclipse 실행 파일(Eclipse.exe)을 찾아보자.

저는 EE버전이라 모양이 톱니바퀴예요^^  



자 이것을 찾았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속성으로 들어 갑니다..




들어가시면 위 그림처럼 속성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우리는 노란색안에 붉은선 부분의 주소(D:\JAVA\eclipse)만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거기서 Eclipse실행 설정파일을 확인 해야되거든여!!! ㅎㅎ 자 이 주소(D:\JAVA\eclipse)복사를합니다.!!! 


자 이제 들어 가봅시다.


아무 파일열어서 주소에다가 D:\JAVA\eclipse 떄려박습니다.




자 저희는 여기서 eclipse.ini 파일을 열어 봅니다.


여시게 되면 이렇게 있을건데요,




이렇게만 해도 상관없어용 ㅎㅎㅎㅎ


저기 붉은 곳 (-vm이 중요합니다.) 저게 virtual muchine이거든여

근데 우리는 여기 오기전에 분명 eclipse를 실행 시키려면 jdk하고 jre가 있어야 돌아간다고 했자나요

근데 여기서 문제가 있었다는걸 알게 됩니다.


(저는 저렇게 되있는데 음... 자바 수행중에 업데이트 하면서 저기 주소가 뒤틀렷나 봅니다. !!!!

최신 버전을 받고 왠만하면 업데이트 하지마세요,,,,, 모르면 찾으면되지만 좀 걸릴 수 있어요)


이제 저기를 요로케 변경 합니다. 현재 다들 Java가 깔려 있는데 아시져 그안에 jdk하고 jre 폴더 잇잖아요

그곳에 가줍니다. 보통(C:\Program Files\Java) 여기에 있어요 

이렇게 되있어여...




(eclipse 실행중 업데이트 하면 jdk가 살아질 수 도 있고 변경될 수 도 있고 그래서 오류가 날 수 있어요..)


다들 다르실수 있으니 다들 자신의 폴더안에 확인 한 뒤 바꿔주세요,,,


저는 이렇게 되있네요... 

하지만 밑에처럼 이렇게 해주는게 더좋아요 !!!

보통은 javaw.exe 까지 되어 있는데요 버전에 따라서인가 자세히는 안되는데 안될 수 도 있어요..... 

따라서!!!!!! jvm.dll까지 추가 해주시면

대부분 해결 될 거예요ㅎㅎㅎ

안되시면 흠...다시 까시는 걸 추천 이거는 service하고 다 꺼주시고 다 지워야 해서 많이 버거러워용....




이제 실행 시켜 보시면 



핫~~~!!!! Solved 해결햇도다

이제 다들 업데이트시 주의 해주세요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걸 명심 해야 될꺼 같네요... ㅎㅎ

그래도 구글링하면 되지만 한글은 없을 수 도 있고 그러니 ㅎㅎㅎ 

다들 수고 하세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